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가복음 2-3장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10. 13. 07:34

본문

2021-10-13/수
말씀대로 365-286일
찬송가 104장
누가복음 2-3장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

 

당시 로마의 황제 아우구스투스는 모든 정복지에 인구조사를 명령합니다. 이에 요셉은 호적하기 위해 고향인 베들레헴으로 여행을 떠나고, 마침 만삭이었던 마리아는 베들레헴의 마굿간, 말구유에서 아기 예수님을 출산하게 됩니다. 한밤중에 양을 치던 목자들은 천사들의 구주 나심을 찬양하는 소리를 듣게 되고, 그들은 예수님을 찾아가 경배합니다. 8일이 지나 율례를 따라 할례를 받기 위해 성전에 올라온 아기 예수님을 본 시므온과 안나는 예언과 찬양을 하게 되고 부모는 놀라게 됩니다 12살이 되던 해에는 성전의 선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기도 하십니다. 이렇게 예수님은 지혜와 키가 자라가십니다. 한편 세례 요한은 요단강 근처에서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고, 예수님은 그를 찾아와 세례를 받으십니다.




<오늘의 성구>

-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보라  -
그 위는 에노스요 그 위는 셋이요 그 위는 아담이요 그 위는 하나님이시니라 (누가복음 3:38)

아버지 하나님,
저희의 생명과 존재의 근원이 바로 아버지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저희의 뿌리이십니다. 저희 모두가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나왔습니다. 이 사실을 망각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뿌리내린 존재로 하나님을 바라보며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만을 향하여 살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영적인 눈을 떠서 구원자 되시는 주님을 날마다 바라보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 우리 주변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모시게 하옵소서.

 

<한 줄 묵상>

하나님은 나의 힘이십니다. 평강과 기쁨과 감사함으로 하루하루를 살게 하옵소서.

 

 

 


  •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엡 4:27)
  • 탐심은 우상숭배니라 (골 3:5)
  • 위대한 발견의 씨앗은 언제나 우리 주위를 떠다니지만 받아들일 준비가 된 마음에만 뿌리를 내린다 -조셉헨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