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레미야 ; "포로 된 백성으로 평안히 살기" ...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8. 9. 08:19

본문

2021-08-9/월
영락교회 말씀대로 365-221일
찬송가 533장
예레미야 27-29장

"포로 된 백성으로 평안히 살기"

 

하나님의 계획(27:1-7)이 남유다와 열방 가운데 전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무시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를 본문은 거짓말하는 자들 때문이라고 말씀합니다. 대표적인 거짓 예언자 하나냐는 하나님께서 바벨론을 멸망시키고 2년 안에 남유다 백성들이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예레미야의 예언에 따라 그 해에 하나님의 심판(28:16-17)으로 죽게 됩니다. 예레미야는 두 번에 걸쳐 바벨론으로 끌려간 남유다 백성에게 회복과 귀환은 반드시 70년이 지나야 한다는 하나님의 뜻과 죄는 미워하시지만 그 백성을 끝까지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진심(29:8-12)을 바벨론에 있는 포로 된 백성들에게 전합니다. 그 내용은 순종함으로 이방 방에서 70년을 평안히 잘 살아가라는 것(29:4-7)이었습니다.

 

 

<오늘의 성구>

 

-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바벨론에서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돌보고 나의 선한 말을 너희에게 성취하여 너희를 이 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예레미야 29:10-11)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께서 어떤 길로 어떤 방법으로 저희들을 인도하시든지 하나님의 인도에 전적으로 순종하여 맡기고 살아가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저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잘 되게 하시는 것이요 평안케 하시는 것이요 미래와 희망을 주시는 것임을 의심치 않게 하셔서 오늘 하나님의 진노의 채찍을 맞는다 할지라도 순종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나아갈 수 있도록 믿음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거짓된 신앙을로 삶의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성실하게 하루를 믿음으로 살아내는 신실한 성도 되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 세속에서 거룩한 하나님 백성으로 살아가는 영락교회의 모든 성도들에게 도우심과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한 줄 묵상>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미래와 희망을 주시는 분임을 믿고 의지합니다.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고 말씀하신 사랑의 하나님께 나아가는 하루하루가 날마다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PSH 권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