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마서 1-4장 "분쟁과 하나됨" ... 십자가의 도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11. 21. 05:37

본문

2021-11-21/주
말씀대로 365-325일
찬송가 214장
로마서 1-4장
"분쟁과 하나됨"

 

바울은 2차 전도여행 중 고린도에 머물면서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웠습니다. 그런데 바울이 떠난 후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서로 나뉘어 벌이는 분쟁이었습니다. 아볼로파, 바울파, 게바파, 그리스도파가 생겨 갈등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바울은 복음의 능력 안에서 하나가 될 것을 권면합니다. 사람의 지혜가 아닌 하나님의 지혜를 인정할 때,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집중할 때 모든 차이와 갈등을 넘어 화평을 이룰 수 있다고 말씀합니다.

 

<오늘의 성구>

- 십자가의 도 -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받은 바울과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그들과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고린도전서 1:1-2)

아버지 하나님,
교회라 할 수 없을 만큼 타락했음에도 하나님의 교회라 불러 주십니다.
성도라 불릴 자격이 털끝만큼도 없음에도 기꺼이 성도라 저희들을 불러 주십니다.
이것이 얼마나 큰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인가를 깊이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의 기대를 따라 교회다운 교회 성도다운 성도가 되는 저희들이 되도록 아버지 하나님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부끄럽지 않는 교회와 성도로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높이게 하시고 오늘 추수감사주일 영광의 예배를 하나님 앞에 올리게 하시고 평생 감사의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오직 십자가의 은혜로 하나 되는 저희 가정, 영락교회, 이 사회가 되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 전 세계의 모든 전쟁과 분쟁이 사라지고 화평을 누리게 하옵소서.

 

<한 줄 묵상>

평생 하나님을 찬양하고 항상 감사하며 살게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 이제 청하건대 종의 집에 복을 주사 주 앞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사오니 주의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 하니라(삼하 7:29)
  • 하나님과 친한 것이 가장 큰 힘이다
  • 입에 말이 적으면 어리석음이 지혜로 바뀐다 -법정스님
  • 우리를 조금 크게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하루면 충분하다 - 파울 클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