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씀통독] 사도행전 26-28장 "로마로 향하는 바울" ...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11. 13. 06:35

본문

2021-11-13/토
말씀대로 365-317일
찬송가 288장
사도행전 26-28장
"로마로 향하는 바울"

 

아그립바 왕 앞에서 바울은 자신이 다메섹으로 가는 길에서 예수를 만나고 회심하게 된 체험을 이야기하며 자신이 결박된 것 외에는 모든 사람이 나와 같이 되기 원한다고 담대하게 이야기합니다. 아그립바 왕과 베스도 총독은 바울의 죄를 찾지 못하지만, 바울이 가이사에게 상소한 것 때문에 바울을 로마로 보내게 됩니다. 바울을 배를 타고 로마로 가게 되는데, 풍랑으로 인해 죽을 고비를 넘기고 멜리데 섬에 상륙하게 되고, 그곳에서 바울은 추장 부친의 병을 고칩니다. 다시 배를 타고 로마에 도착한 바울은 죄수의 신분이지만, 그가 머물고 있는 집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것을 담대하게 전합니다.


<오늘의 성구>

-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 -
내가 속한 바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사도행전 27:23-24)

존귀하신 아버지 하나님,
사도 바울을 인도하시는 주님의 손길은 멈춤이 없었습니다. 
예루살렘에서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도 네가 로마에서 증언하여야 하리라 격려하신 하나님께서는 광풍 속에 있는 그에게도 격려하셔서 가이사 앞에 서야 된다고 말씀하시면서 275명의 생명을 바울에게 주시고 멜리데 섬에도 말씀을 전하게 하시니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정말로 놀랍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저희들의 인생을 하나님께서 붙들고 계심을 믿습니다.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온전히 하나님만 따라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내일 거룩한 주일을 잘 준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어디를 가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살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 하나님만 경외하는 가정되게 하여 주옵소서.

 

<한 줄 묵상>

때와 장소 불문하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순종하며 따라가는 하루하루 되게 하옵소서.

 


  •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사55:8-9
  • 얘기해 주시면 잊습니다.
    가르쳐주시면 기억합니다
    참여하게 해주시면 배웁니다.
    다르다는 건 나쁜 게 아닙니다.
    같지 않을 뿐이죠. -넷플릭스 드라마, 빨간머리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