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 선하심만을 고백하자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6. 16. 23:42

본문

2021-06-16/수/말씀대로 365-167일
찬송가 27장
시편 32-37편

"하나님의 선하심만을 고백하자"

 

32편에서 시인은 자신의 허물에 대한 절망과 허물을 용서하실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33편에서 시인은 하나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와 하나님의 권능과 속성, 사역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34편은 다윗이 아비멜렉 앞에서 미친 체하다가 쫓겨나서 지은 것으로, 환난 가운데서 구원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하고 있습니다. 35편은 억울함이 가득한 상황에서 행악자들을 조롱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혀가 오직 하나님의 의만을 고백하게 해달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36편에서 다윗은 악인이 실상과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묘사하며, 의인과 악인에게 보응해 주시기를 간구하고 있습니다. 37편은 의의 화평과 악인의 멸망을 강조합니다. 악인의 순간적 번영에 대하여 불평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1-25절), 하나님의 선을 실행할 것을 촉구(26-40절)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성구>

 

하나님의 선하심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악을 사하셨나이다 이로 말미암아 모든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얻어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그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시편 32:5-6)

 

아버지 하나님, 저희의 죄를 씻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님으로 십자가를 지게 하셨으니 모든 죄 어떤 죄든지 주님 앞에 고백하는 믿음을 주시기를 원합니다. 죄 없는 척 은폐함으로 고통받지 않게 하시고 용서받는 자의 기쁨을 누리며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하나님의 하나님되심과 선하심만을 기뻐하며 고백하게 하소서.

중보기도 ; 교회의 직분자들에게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 영적 예민함을 주시옵소서.

 

<한 줄 묵상>

살아계신 하나님, 위로와 기쁨 누리며 살아가게 하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