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통독-83일째; 사사기 13-16장; "성령님이 함께하는 인생"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3. 24. 08:24

본문

성경통독-83일째
말씀대로 365
2021년 3월 24일, 수요일
사사기 13-16장

"성령님이 함께하는 인생"

 

나실인 사사 삼손

연약한 인간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연약한 삼손과 함께 하셔서 여호와의 영으로 삼손을 통해 주님의 능력을 펼치심.

삼손이 유혹에 넘어져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는 낙오자로 있을 때 삼손을 블레셋과 대결의 최후 승리자로 만들어 하나님만이 그 백성을 구원하시는 신실한 이스라엘 왕이심을 보여주심.

 

 


<오늘의 성구> 김운성 위임목사

여호와의 영이

소라와 에스다올 사이 마하네단에서 여호와의 영이 그를 움직이기 시작하셨더라(사사기 13:25)

 

 

하나님께서는 고난 받는 당신의 백성들을 결코 잊지 않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자로 쓰실 사람들을 태어나게 하셨고, 어디선가 그들이 자라나게 하셨는데 이것은 희망이 자라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한 사람 삼손에게 하나님의 영이 임하셔서 그를 움직이기 시작하셨다 하는 것은 이제 하나님의 영이 이스라엘 백성 중에 역사하기 시작하셨음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기억하고 계시고 일할 일꾼들을 태어나게 하시고 성장하게 하시고 그들 속에 하나님의 영이 역사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간절히 바라기는 우리들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영이 역사하셔서 쓰셨던 모세나 다윗이나 여기 본문에 나오는 삼손처럼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사람으로 자라나게 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우리를 위해 준비하시는 하나님의 그 놀라운 손길을 기대하면서 오늘도 기쁨과 감사로 살아가게 되기를 원합니다.

 

모세, 다윗, 삼손, 사무엘, 노아

 

백성들이 고통받을 때 그들의 구원자 삼손을 태어나게 하시고 영으로 임하셔서 그를 움직이셨던 아버지 하나님,

지금도 저희를 잊지 않으시고 저희를 위해 구원을 준비하고 계신 줄로 믿습니다. 낙망치 말게 하시고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시며 원하옵건대 저희들의 자녀들도 삼손처럼, 다윗처럼, 모세처럼 하나님의 영에 붙들려 쓰임 받는 사람으로 준비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귀하신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2021 사순절 명화 묵상> 

 

제30일-주기도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기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마 6:9)

 

James Tissot - The Lord's Prayer (1886-1894)

 


# 낙망치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는 귀한 하루를 살겠습니다.

+ 우리 아이들이 오늘 하루도 낙망치 말고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셔서 하나님께 쓰임받는 귀한 사람으로 담대하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3월의 암송 구절>

할렐루야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 선함이여 찬송하는 일이 아름답고 마땅하도다(시 147:1)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베드로전서 5장 8-9a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누가복음 11:9-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