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통독-81일째 ; 사사기 7-9장 ; "우리의 왕이신 하나님"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3. 22. 08:21

본문

성경통독-81일째
말씀대로 365
2021년 3월 22일, 월요일

사사기 7-9장 

"우리의 왕이신 하나님"

 

 

기드온의 300 용사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구원하고 계신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역사의 내용.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

기드온은 하나님이 우리 왕이신 사실을 분명하게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나름 부족한 점이 있지만 이 원칙을 평생에 지켜갔다. 

 

7장 ; 1만 명 지원자 중에서 3백 명을 선발하여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시는 모습

8장 ; 하나님의 의도가 드러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의 길을 가는 연약한 사람들의 현실.

 

왕이 누구냐

주인이 누구냐 얘기하고 있다.

 

 


 

오늘의 성구 ; 김운성 위임목사

 

여호와께서 다스리시리라

기드온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너희를 다스리지 아니하겠고 나의 아들도 너희를 다스리지 아니할 것이요 여호와께서 너희를 다스리시리라 하니라 (사사기 8:23)

 

무엇보다 전반보다 후반이 중요하다.

세월이 흐를수록, 인생의 후반부로 가면 갈수록 더 믿음을 가지고 겸손하게 하나님 앞에 살아야만 할 것이다. 

기드온이 위대한 선배가 된것은 미디안을 이긴 것이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만이 너희를 다스릴 것이라 하면서 왕이 되라는 제안을 거절했기 때문이다.

기드온은 전쟁의 승리가 자신이 거둔 것이 아님을 잘 알고 있었다.

하나님만이 다스릴 뿐.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만이 승리 자시요, 하나님만이 왕이 되실 자격이 있으시며, 하나님만이 저희들을 다스리셔야 됩니다.

저희는 결코 스스로 얻은 게 아무것도 없으며, 왕이 될 자가 못됩니다. 인생의 후반부로 갈수록 교만하지 않게 해 주시고

겸손하여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낮은 모습으로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2021 사순절 명화 묵상>

제 29일 - 그리스도와 여인들

헤롯의 청지기 구사의 아내 요안나와 수산나와 다른 여러 여자가 함께 하여 자기들의 소유로 그들을 섬기더라(눅 8:3)

 

Alexander Demetrius Goltz - Christ and The Women (1885)

 


중보기도 ; 복음통일의 새 역사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결단의 기도 ;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왕으로 인정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하나님만이 참 승리자심을 인정하는 하루가 되게 하시고, 그 안에서 겸손하게 하루를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 우리 아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왕으로 인정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 오늘도 승리하게 도와주시옵소서

 

@ yns ; 아버지께서 능력 주셔서 하나님 일 하게 하시고 쓰임받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내가 누리고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것이 내 것이 아닌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알고 더욱 겸손하게 하옵소서

@psh ; 왕이신 나의 하나님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3월의 성구암송>

할렐루야 우리 하나님을 찬양함이 선함이여 찬송하는 일이 아름답고 마땅하도다(시 147:1)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베드로전서 5장 8-9a절)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시121:1-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1:2)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1:8)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 119:105)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누가복음 11:9-10절)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사 41: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