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5일] 여호수아 14장 9-12절 ; 멈추지 않는 꿈

2022 오이코스

by yrkim007 2022. 1. 15. 07:35

본문

2022.1.15. 토

영락 오이코스 15일 차

찬송가 452장

 

그 날에 모세가 맹세하여 이르되 네가 내 하나님 여호와께 충성하였은즉 네 발로 밟는 땅은 영원히 너와 네 자손의 기업이 되리라 하였나이다 이제 보소서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모세에게 이르신 때로부터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방황한 이 사십오 년 동안을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나를 생존하게 하셨나이다 오늘 내가 팔십오 세로되 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 오늘도 내가 여전히 강건하니 내 힘이 그 때나 지금이나 같아서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으니 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 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 (여호수아 14장 9-12절)

<묵상>

출애굽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모세는 열두 명의 정탐꾼을 가나안 땅에 보냈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한 열명의 정탐꾼은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해 돌아와 불평과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그러나 갈렙은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니 가나안 땅을 차지할 수 있다고 말하며 하나님을 한결같이 신뢰했습니다. 그 뒤로 45년의 세우러이 지나 갈렘은 노인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가나안을 정탐했던 45년 전보다 모든 것이 약해졌을 나이였습니다. 그러나 갈렙의 꿈만큼은 시들지 않았습니다. 갈렙은 45년 전에 하나님께 받은 약속을 여전히 신뢰하고 있었으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자 하는 열정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한 갈렙의 꿈은 멈추지 않는 꿈이었습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저희에게 거룩한 목적, 거룩한 꿈을 주시는 아버지 하나님, 때때로 저희들이 연약해지고 주저앉을 때가 있지만 저희의 꿈에 멈춤이 없는 열정을 허락하셔서 끝까지 달려가게 하여 주옵소서. 

그러나 그것을 이루는 과정이 저희들의 능력이나 지혜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저희들의 생명을 주장하시며 함께 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게하여 주옵소서. 

우리 모두가 하나님 안에서 멈춤이 없는 꿈의 사람으로 살아게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하나님을 신뢰하였기 때문에 갈렙을 계속해서 꿈을 꿀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 앞에 서게 되는 날까지 믿음의 유산을 전하는 귀한 일을 해낼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어떤 상황에 처할지라도 인간의 품격을 잃지 않고 자신을 지키며 하나님을 높이는 삶을 살 수 있기를 원하오니 주여 은혜 내려 주시옵소서.  일에 집중하여 주님 주신 귀한 것을 열매 맺기 원합니다.  b 안을 준비하고, 미리미리 점검하여 당당한 모습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