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일] 전도서 12장 13절 .... 하나님을 경외함

2022 오이코스

by yrkim007 2022. 1. 5. 07:36

본문

2021.1.5

영락 오이코스 - 1주 5일차

찬송가 574장

오늘의 성경통독 ; 창세기 16-18장

묵상 ; 하나님을 경외함 ;;; 전도서 12장 13절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모든 사람의 본분이니라 (전도서 12:13)

전도서에는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주신 지혜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지혜들을 통해 인생에 있어 꼭 붙잡아야 하는 가치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명령들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는 비결은 그것들을 가장 먼저 하는 것입니다.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을 경외함과 그분의 말씀을 순종함에 두는 것이 가장 지혜로운 삶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들도 언젠가는 곤곤한 날을 경험하게 될 것이니다. 육신들은 후패해지고, 우리들의 감각도 둔해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날이 이르기 전에 하나님을 경외하시고, 말씀에 순종함을 통해, 풍성한 삶을 경험하는 2022년이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사람이 꿈꾸는 삶. 솔로몬의 삶 보여주심.

솔로몬의 결론  헛되다...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 지킬지어다.

하나님의 명령을 잘 따르기 위한 계획을 깊이 있고, 세밀하게 세우자.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을 통해서 인생의 헛됨을 말씀하시면서

인생의 결론은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키는 것이며 그것이야말로 사람의 본분임을 알려주십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저희가 하나님을 더 잘 경외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명령을 더 잘 준행함으로 하나님의 복을 받게 하여 주시옵시고 

사람다운 사람으로 살아가는 은혜의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모든 일의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둘 수 있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품게 하옵소서. 이웃을 존중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적극적인 삶이 되게 하시고 우리 아이들이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을 고백하는 올 한 해가 되어 지기를 소원합니다. '네'하고 받아들이는 긍정적이고 활력 있는 마음, 순간순간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소원하며 오늘 하루를 시작합니다.  모든 일에 앞서 하나님께 두 손 모으게 하시고 3번 기억하고 기록하는 하루로 채우고 마무리하기 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