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한복음 8-9장 "세상의 빛으로 오신 예수님"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10. 28. 06:57

본문

2021-10-28/목
말씀대로 365-300일
찬송가 84장
요한복음 8-9장
"세상의 빛으로 오신 예수님"

 

빛과 어둠은 함께 할 수 없듯이 위에서 온 빛이신 예수님은 홀로 어둠 가운데 서 있습니다. 홀로 있다는 것이 그가 위에서 온 빛이라는 증거가 됩니다. 그런 빛으로 오신 예수님이 9장에서는 예수님과 맹인의 만남을 시작으로 여러 만남의 장면을 소개하며,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9장 8절에서는 맹인에 대해서 이웃 사람들이 심문하기도 하며, 바리새인들이 맹인을 심문하며 점점 예수님을 소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침 받은 맹인이 예수님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여러 질문을 받은 맹인이 더 선명하게 예수님에 대한 고백을 하게 됩니다. 심판자이신 예수님은 '보는 자'가 누구이고, '보지 못하는 자'가 누구인지 구분하는데, 이제는 어둠 속에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본 자가 진정 보는 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성구>

- 세상의 빛으로 오신 예수님 -
예수께서 그들이 그 사람을 쫓아냈다 하는 말을 들으셨더니 그를 만나사 이르시되 네가 인자를 믿느냐 (요한복음 9:35)

아버지 하나님,
앞을 보지 못하는 사람이 눈을 떠서 보게 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어디 있겠으며 그가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는 것보다 더 본질적인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런데 사람들은 전혀 중요하지 않은 것에 매달려 쓸데없는 논쟁을 했던 것을 봅니다. 

혹여라도 저희들의 신앙생활이 그렇게 되지 않도록 불쌍히 여겨 주시고 주 예수님을 믿어 마음의 눈을 뜨고 구원을 얻고 다른 사람도 그렇게 되도록 하는 일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저희들의 생각을 사로잡아 주옵소서. 

모든 영광을 우리 주님께 올려드리며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 올리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영적으로 어두운 눈을 밝혀 주시고, 빛으로 오신 주님 바라보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 다음 세대들이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 안의 어둠을 물리쳐 주시는 빛이심을 고백하게 하옵소서.

 

<한 줄 묵상>

마음과 생각의 눈을 떠서 넉넉하게 받아줄 수 있는 마음이 되게 하옵소서.

 

  • 너희 중에 죄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 나는 세상의 빛이니...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 나는 내가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 것을 알거니와
  • 만일 내가 판단하여도 내 판단이 참되니 이는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계심이라
  •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나는 항상 그가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나를 혼자 두지 아니하셨느니라
  •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