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31일] 역대하 3장 1절 '성전의 자리'

2023 영락오이코스

by yrkim007 2023. 5. 11. 06:26

본문

2023. 5. 11. 목

23 영락 오이코스 제131일

찬송가 210장

오늘의 성경통독 ; 역대하 1-3장

말씀 ; 김운성 위임 목사님

 

 

<오늘의 성구>

솔로몬이 예루살렘 모리아 산에 여호와의 전 건축하기를 시작하니 그 곳은 전에 여호와께서 그의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이요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 마당에 다윗이 정한 곳이라 (역대하 3:1)

 

 

<본문해설>

솔로몬은 이스라엘의 통치를 시작하며 가장 먼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은 다른 무엇보다 지혜를 간구하는 솔로몬을 기뻐하시며 그를 축복하셨습니다. 새로운 성전 건축이 시작되고 솔로몬은 자신이 드릴 수 있는 최선의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성전 부지는 하나님께서 일찍이 다윗에게 지시하신 모리아 산에 위치한 오르난의 타작마당이었습니다. 그곳은 아브라함이 자신의 아들 이삭을 제물로 바쳤던 바로 그 장소인 동시에, 다윗이 죄를 회개하며 하나님께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던 곳입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하나님, 성전터는 매우 의미심장한 곳이었습니다. 일찍이 아브라함이 이삭을 드렸던 모리아산이 바로 거기요. 또 그 자리는 야곱이 벧엘이라 부르며 회개하였던 돌에 기름을 부었던 바로 그 자리였으며 또 다윗이 회개하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속죄의 제사를 드렸던 오르난의 타작 마당 바로 거기였습니다. 이 모든 의미가 더하여졌고 그 위에 성전이 세워진 것을 생각하면서 오늘 저희들이 하나님 앞에 예배하러 나올 때 어떤 마음으로 나와야 될 것인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우리의 마음에도 이러한 터가 있게 하시고 하나님 앞에 엎드려 경배할 때마다 이러한 마음들을 가지고 나오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아버지 하나님 성전의 자리가 소중함을 지키던 곳임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러한 터를 제 마음속에도 있게 하옵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