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21일] 역대상 1장 1절 '아담에게서 시작되다'

2023 영락오이코스

by yrkim007 2023. 5. 1. 06:21

본문

2023. 5. 1. 월

23 영락 오이코스 제121일

찬송가 73장

오늘의 성경통독 ; 역대상 1장

말씀 ; 김운성 위임 목사님

 

 

<오늘의 성구>

아담, 셋, 에노스, (역대상 1:1)

 

 

<본문해설>

아담의 이름으로 역대기에 기록된 족보는 시작합니다. 아담, 셋, 에노스로 시작하여, 노아의 아들 함과 야벳, 그리고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과 이삭의 아들 에서의 족보도 기록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이스라엘의 후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시작하신 족보이고, 인간의 죄악과 반역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당신의 자비로 이어오신 역사입니다. 본문에는 인물들만 나열되어 있지만, 이 이름들을 읽고 듣는 독자들은 이름마다 얽힌 이야기들을 떠올렸을 것이고, 그 인물들의 영웅담이 아니라 그들의 실패를 기억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중에도 하나님께서 이들을 용서하시고 당신의 신실하심으로 약속을 지키신 일들을 기억했을 것입니다. 포로귀환 후 이 이름과 함께 반드시 기억해야 할 분이 바로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이 족보 속에 담겨 있는 하나님의 섭리를 보아야 합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2023년도가 시작이 되어서 어느덧 삼 분의 일을 살았습니다. 4월 말까지 저희들의 삶을 이끌어 주신 아버지 하나님 앞에 감사와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이제 오늘부터 5월의 삶이 시작이 됩니다. 5월 한 달 저희들의 심령과 가정과 영락교회에 하나님의 평강을 내려 주시옵시며 가정의 달인데 가정의 소중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부터 역대상의 말씀을 읽기 시작하였사오니 한 글자 한 글자 속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과 뜻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이 아담의 후손임을 잊지 말고 그것이 주는 영적 의미를 깨달으며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 둘째 아담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생명의 사람으로 저희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존귀를 올려드리며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