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일차] 창세기 26장 1-2절 '하나님의 지시를 따라'

2023 영락오이코스

by yrkim007 2023. 1. 9. 06:32

본문

2023. 1. 9. 월

23 영락 오이코스 9일 차

찬송가 430장

오늘의 성경통독 ; 창세기 26-28장

말씀 ; 김운성 위임목사님

 

 

<오늘의 성구>

아브라함 때에 첫 흉년이 들었더니 그 땅에 또 흉년이 들매 이삭이 그랄로 가서 블레셋 왕 아비멜렉에게 이르렀더니

여호와께서 이삭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애굽으로 내려가지 말고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에 거주하라 (창세기 26:1-2)

 

 

<본문해설>

한 사람과 공동체의 신앙 수준은 위기에서 드러납니다. 작은 욕심에서부터 생사가 걸린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따른 저마다의 사연이 있지만, 성숙한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말씀에서 찾고 그 말씀에 순종합니다.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찾아온 위기는 아들인 이삭에게도 동일하게 왔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복이 계승되는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복을 담는 거룩하고 깨끗한 그릇이 되기 위해 하나님께서 허락한 것입니다(딤후 2:21). 그래서 우리의 인생이 광야의 자리로 인도되어질 때에 꼭 기억할 것이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유일한 길이 다름 아닌 '하나님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이 때로는 이해되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러나 극심한 흉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지시를 따라 애굽에 내려가기를 포기하고 그랄에 머물렀던 이삭이 하나님의 복을 받아 창대하게 된 것처럼 저희들도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복을 받는 사람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과 함께 걸어가게 하여 주시기를 원하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유일한 길이 하나님 지시에 따라 순종하는 것임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