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54일, 성탄] 마태복음 1장 23절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2022 오이코스

by yrkim007 2022. 12. 20. 00:31

본문

2022. 12. 20. 화

영락 오이코스 354일 차

찬송가 325장

오늘의 성경통독 ; 야고보서 1-5장

 

<본문>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태복음 1:23)

 

 

<묵상>

오늘 본문은 이사야 7장 14절의 그리스어 번역을 인용하여 예수님의 탄생은 구약의 예언을 성취하는 사건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70인 역'으로 불리는 구약의 그리스어 번역본은 이 구절을 ".....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다. 너는 (그를) 임마누엘이라 부를 것이다."라고 옮기고 있습니다. 당시 마태복음의 독자들은 히브리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마태는 "임마누엘"이라는 히브리어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임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이것은 예수님에게 '임마누엘'이라는 이름이 붙여질 것이라는 뜻이 아니라, 예수님은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셔서 사람들과 함께 계신 하나님이시라는 말입니다. 인간이 죄로 인해 하나님께로 가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친히 사람이 되셔서 오셨습니다. 정말 놀라운 사랑과 기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독생자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탄생하여 오심으로서 저희에게 임마누엘의 복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들을 고아와 같이 홀로 버려두지 않으시고 언제나 저희 곁에 함께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임마누엘 예수님과 함께 이 험난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도록 인도해 주시옵시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도록 저희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험난한 이 세상을 임마누엘로 오신 예수님과 항상 동행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