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갈라디아서 1-3장 "율법이 아닌 복음으로" ... 율법에서 자유로운 복음의 선포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12. 2. 08:17

본문

2021-12-2/목
말씀대로 365-336일/29일
찬송가 310장
갈라디아서 1-3장
"율법이 아닌 복음으로"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 교인들을 향해서 다른 복음은 없음을 분명하게 선포합니다. 그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저주를 받을지어다."라고 말하면서, 자신이 오직 사람이 아닌 하나님만을 기쁘시게 하는 사도임을 말씀합니다. 그는 예루살렘에서 게바와 다른 사도들을 만나고 그들과 교제한 사실을 언급하며 자신은 이방인의 사도로 그리스도로부터 임명받았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고, 이제는 자기가 아닌 오직 그리스도만이 사는 자로써 오직 믿음 안에서 사는 자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성도는 믿음으로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어서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가 되었음을 말씀합니다.

 


<오늘의 성구>

- 율법에서 자유로운 복음의 선포 -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갈라디아서 1:7-8)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예나 지금이나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하고 교묘하게 해석하여 영혼을 미혹하는 세력들이 있음을 압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주시는 구원의 은혜 복음 그것을 부정하고 그것만으로 부족하다고 말하면서 어떤 인간적인 선행과 공로를 주장하고 율법적 삶을 요구했던 바울 당시의 왜곡된 복음을 저희들이 봅니다. 
오늘도 많은 이단과 사이비가 사람들의 영혼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에게 영적 분별력을 주시고 오직 성경에 근거한 믿음을 가지고 주님께로 나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저의 심령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거하시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중보기도 ; 우리 교회의 성도들이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교회와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한 줄 묵상>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올바른 신앙으로 하나님 나라에 이르기를 소원합니다.

 


 

  •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벧전 5:7
  • 우리 모두는 인생의 격차를 줄여주기 위해 서 있는 그 누군가가 있기에 힘든 시간을 이겨내곤 합니다 -오프라 윈프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