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도행전 14-16장 "계속되는 선교" ... 주 예수를 믿으라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11. 8. 07:00

본문

2021-11-8/월
말씀대로 365-312일
찬송가 191장
사도행전 14-16장
"계속되는 선교"

 

14장에서는 바울의 제1차 선교 여행의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이고니온과 루스드라, 더베를 다니며 복음을 전하여 유대인은 물론 수많은 이방인들이 복음을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거부하고 오히려 바울 일행을 박해하여 바울은 거의 목숨을 잃을 뻔도 합니다. 그런데 어떤 유대인들은 이방인들이 할례를 받아야 구원을 얻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예루살렘에서 첫 공의회가 열렸습니다(15장). 여기서는 이방인이 꼭 할례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이어서 바울의 제2차 선교여행이 시작됩니다(16장). 바울과 바나바는 빌립보에서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지만,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기뻐하며 찬양합니다. 그들의 찬양에 하나님은 지진으로 옥문을 여시며 응답하십니다.



<오늘의 성구>

- 주 예수를 믿으라 -
그러나 우리는 그들이 우리와 동일하게 주 예수의 은혜로 구원 받는 줄을 믿노라 하니라 (사도행전 15:11)

 

아버지 하나님,
그가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그가 부자이든 가난하든 남녀노소 그 누구를 막론하고 그 어떤 삶의 환경과 배경에도 상관없이 오직 주 예수의 은혜로만 구원을 얻는 줄로 믿습니다.

은혜면 모든 것이 다 되는 것이요 은혜가 아니면 다른 것이 다 갖추어져도 불가능함을 깨닫습니다.

이 은혜를 저희들에게 주심에 감사하오며 모든 성도들이 오직 은혜로 살아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그리고 이 은혜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날마다 찬송하며 살게 하시고 이번 한 주간도 주와 동행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결단의 기도 ; 주를 섬기다가 고난이나 억울한 일을 당해도 실망하지 않고 기뻐하는 믿음을 주옵소서.

중보기도 ; 한국교회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지혜롭게 대처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뤄가게 하옵소서.

 

<한 줄 묵상>

오직 은혜로 풍성하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