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통독] 레위인은 내 것이라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2. 13. 08:39

본문

2021-2-13/말씀대로 365 <44>
민수기 3-4장

"레위지파 계수"

 

레위기 3장, 4장;2가지의 인구조사

레위인 제외한 인구조사와 차별 ; 1장, 2장 ; 20살 이상, 전투

 

레위인을 대상으로 함;

 

 

3장;1개월 이상의 모든 레위인 계수 명령

3장 40절 ; 다른 모든 지파의 장손의 숫자와 레위인을 일치시키기 위함.

생명, 미래는 하나님에게 속함을 상기시킴.

 

4장;30세~50세 모든 레위인 계수 명령 ; 성막과 관련된 일들 분배하기 위함-험난, 고단한 일

 

3,4장 하나님께서 부르심을 다시 생각.  내 것이라 생각하였던 것이 하나님의 은혜 아래 가능한 것.

 

매일의 고단한 삶을 이겨내고 버티고 승리한 자가 누리는 거룩한 부르심.... 응답, 사명 다해내고 하나님의 땅에 이르는 삶.

 

 

 

레위인은 내 것이라(민수기3:13)

 

"처음 태어난 자는 다 내 것임은 내가 애굽 땅에서 그 처음 태어난 자를 다 죽이던 날에 이스라엘의 처음 태어난 자는 사람이나 짐승을 다 거룩하게 구별하였음이니 그들은 내 것이 될 것임이니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레위지파 ; 하나님께 바쳐진 사람들

이스라엘 백성 ; 10번째 재앙- 초태생 죽는 재앙

..... 유월절, 출애굽, 맏아들, 레위지파

 

예수님의 피로 구원받은 우리(벧전 1:18-19)

너희가 알거니와.....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 속한 하나님의 것이다.

바울 사도=예수 그리스도의 종

정체성을 고백할 때 주님의 종으로 고백.

우리 삶의 모습은 철저히 주인 되신 주님을 섬기는 삶.

오늘의 레위인의 모습으로 하나님을 섬겨나가는 모습.

 


목사님들만 레위인이란 생각이었는데, 이번 성경통독을 통해 내가 레위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경건의 모습과 경건의 능력을 가지고 레위인의 모습으로 하나님을 섬겨가는 모습을 사모해야겠다.

 

#경건의 모습과 경건의 능력으로 살도록 인도하옵소서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가 잘되고 강건한 오늘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가족의 하루를 기도합니다.

 

*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사(시121:1-2)

*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1:2)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