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8일, 리더십] 디모데전서 4장 12-13절 '본이 되어'

2022 오이코스

by yrkim007 2022. 8. 6. 07:06

본문

2022. 08. 06. 금

영락 오이코스 218일 차

찬송가 463장

오늘의 성경통독 ; 예레미야 17-19장

 

<본문>

누구든지 네 연소함을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고 오직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 (디모데전서 4:12-13)

<묵상>

사도 바울은 믿음 안에서 낳은 아들, 디모데를 온전한 목회자로 세우기 위해 디모데 전후서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말씀에서 사도 바울은 사람들이 디모데의 연소함을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는 비결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본이 되는 삶이었습니다. 또한 배우고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는 삶이었습니다. 누군가를 진심으로 존경하게 될 때 그 사람을 따르게 됩니다. 그때 그 사람을 지도자, 리더로 인정하게 됩니다. 말과 혀로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본이 되는 삶으로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삶을 세워주는 것임을 기억합시다. 오늘도 모든 사람에게 본이 되는 신앙의 삶을 살아갑시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하나님, 진정한 리더는 변화를 가져와야 되는데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먼저 구성원들에게 모델이 되고 모범이 되고 본이 되어야 될 걸 생각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먼저 앞에 가시고 먼저 행하시며 따라오라 가르치신 것을 압니다. 저희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하셔서 아름다운 구성원들의 변화를 통하여 진정으로 주님이 원하시는 열매를 맺도록 만들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내일 거룩한 주일 축복하시고 큰 은혜를 주시고 한국교회가 새로워지는 복된 주일이 되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기도하며 읽는 것과 전하는 것에 전념하며 믿음의 유산을 아이들에게 남길 수 있도록 지켜주옵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