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벽 39일] 레위기 19장 2절 '이것이 거룩이다'

나/새벽기도회

by yrkim007 2024. 2. 8. 06:17

본문

2024년 2월 8일, 목요일

새벽기도회

오이코스 성경통독 범위/레위기 19-21장

오이코스 성경본문/레위기 19:2

김충섭 목사님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는 거룩하라 이는 나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
(레 19:2)

 

내 거룩은 공동체가 거룩해질 때 만들어진다.

하나님 닮아감

하나님을 온 맘 다해 사랑

이웃을 전심 다해 사랑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며 순종의 길을 걷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레위기 19장 3,4, 9-18)

3     너희 각 사람은 부모를 경외하고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4     너희는 헛된 것들에게로 향하지 말며 너희를 위하여 신상들을 부어 만들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9     너희가 너희의 땅에서 곡식을 거둘 때에 너는 밭 모퉁이까지 다 거두지 말고 네 떨어진 이삭도 줍지 말며
10   네 포도원의 열매를 다 따지 말며 네 포도원에 떨어진 열매도 줍지 말고 가난한 사람과 거류민을 위하여 버려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11   너희는 도둑질하지 말며 속이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며
12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 맹세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13   너는 네 이웃을 억압하지 말며 착취하지 말며 품꾼의 삯을 아침까지 밤새도록 네게 두지 말며
14   너는 귀먹은 자를 저주하지 말며 맹인 앞에 장애물을 놓지 말고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15   너희는 재판할 때에 불의를 행하지 말며 가난한 자의 편을 들지 말며 세력 있는 자라고 두둔하지 말고 공의로 사람을 재판할지며
16   너는 네 백성 중에 돌아다니며 사람을 비방하지 말며 네 이웃의 피를 흘려 이익을 도모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17   너는 네 형제를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며 네 이웃을 반드시 견책하라 그러면 네가 그에 대하여 죄를 담당하지 아니하리라
18   원수를 갚지 말며 동포를 원망하지 말며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너희는 나에게 거룩할지어다 이는 나 여호와가 거룩하고 내가 또 너희를 나의 소유로 삼으려고 너희를 만민 중에서 구별하였음이니라 (레 20: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