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45일] 다니엘 3장 18절 '절대 믿음, 절대 승리'

2023 영락오이코스

by yrkim007 2023. 9. 2. 05:00

본문

2023. 9. 2. 토

23 영락 오이코스 제245일

찬송가 357장

오늘의 성경통독 : 다니엘 3-4장

말씀 ; 김운성 위임 목사님

 

 

<오늘의 성구>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다니엘 3:18)

 

<본문해설>

다니엘 3장에는 다니엘의 세 친구가 겪은 시련과 극복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 세 명의 유다 청년들은 느부갓네살 왕이 세운 신상을 숭배하라는 명령을 거부하여 뜨거운 풀무불에 던져졌습니다. 그들은 죽음의 위협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건져내실 것을 믿었습니다. 심지어 자신들이 불 속에서 살아 나오지 못하더라도 결코 금 신상에 절하지 않겠다며 뜻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맹렬한 불에 던져졌지만, 전혀 상하지 않은 채 살아 나왔으며, 그 결과 느부갓네살 왕은 매우 놀라며 하나님을 찬송하였습니다. 이어서 다니엘 4장에는 다니엘이 두 번째로 느부갓네살의 꿈을 해석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의 해석대로 교만에 빠진 느부갓네살은 정신을 잃고 들짐승같이 살다가 7년 후에 회복되어 하나님의 높으심을 찬양합니다. 결국 다니엘서에서 강조하는 것은 하나님의 높으심입니다. 비록 당시 유다 사람들은 형벌을 받아 바벨론에 끌려가 있었지만, 가장 높고 위대한 존재는 그들을 사로잡은 바벨론 왕이 아니라 하나님이심이 분명히 나타났습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을 향해서까지도 인간의 계산 방식을 동원하는 어리석은 저희를 용서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 대해서는 절대 믿음으로 나아가는 것만이 성도가 가져야 될 태도요 그렇게 할 때 하나님의 절대 사랑과 능력에 의한 승리를 거둔다는 걸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내일은 9월의 첫 주일 하나님께 예배하는 날입니다. 오늘 잘 준비해서 큰 영광 올려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영상을 함께하는 모든 이들의 이 가을 계절에 하나님의 만복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생명의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