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후 왕.... 요람 왕, 아하시야 왕, 이세벨왕후 진멸하다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4. 24. 22:51

본문

2021년 4월 24일, 토요일/114일
열왕기하 7-9장

"아합 왕가의 몰락"

말씀대로 365, 영락교회

 

  • 아람 군대가 도망하다
  • 수넴 여인이 돌아오다
  • 엘리사와 아람 왕 벤하닷
  • 유다 왕 여호람(대하 21:1-20)
  • 유다 왕 아하시야(대하 22:1-6)
  • 예후가 이스라엘 왕이 되다
  • 이스라엘 왕 요람이 살해되다
  • 유다 왕 아하시야가 살해되다
  • 이세벨 왕후가 살해되다

아합 왕이 죽었지만 아직 아합의 왕가는 건재하였다. 그의 자녀들과 더불어 아내인 이세벨, 남 유다 왕의 아내가 된 아합의 딸 아달랴까지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에 퍼진 아합 왕가의 잔재는 계속해서 이스라엘을 흔들었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엘리사를 통해 예후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우신다. 더불어 아합의 온 집을 쳐서 멸하라고 명하신다.  그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며 아합으로부터 시작된 악의 근원을 완전히 도말하고자 한다. 예후는 이스라엘 왕, 요람으로부터 시작하여 유다 왕 아하시야, 이세벨 왕후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명령 따라 그들을 진멸한다  

 

"아합의 집을 치라"

그가 이스라엘 왕들의 길을 가서 아합의 집과 같이 하였으니 이는 아합의 딸이 그의 아내가 되었음이라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으나 (열왕기하 8:18)

 

 

아버지 하나님,

아합과 이세벨 사이에서 태어난 간교한 여자 아달랴로 인해서 여호람이 실패한 왕이 되고 여호사밧의 가문에 비극이 온 것을 생각하였습니다.  우리가 어떤 이들과 가까이 지내며 교제하는가 하는 것이 너무도 중요합니다. 원하옵건대 저희들이 시편 1편 1절의 말씀처럼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고 죄인의 길에 서지 않고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게 하시고 믿음으로 주님 사랑하며 기도하고 선하게 사는 이들과 가까이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고 저희들도 그런 사람으로 다른 이들에게 선한 영향을 미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  마무리 기도>

 


아버지 하나님, 좋은 사람을 가족으로 맞아들여야 한다는 삶의 원칙을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하시고 그 좋은 사람들로 인해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며 살아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선한 아이들이 악인의 꾀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죄인의 길로 들어서지 않도록 항상 돌보고 지켜주시기 원합니다. 

믿음의 선한 배우자를 만나게 하시고 선한 동료들로 인해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아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현재는 회사가 힘든 상태에 있으나 이곳도 하나님이 주관하시고 인도하실 줄 믿으며 하루하루 건강한 모습으로 살아가려 합니다. 

이곳에 임재하셔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의 돌보심을 받는지 주변에 도움되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 할 수 있는 기회가 또한 될 줄 믿사오니 함께 해 주시옵시고, 쉽게 포기하지 않고 하늘의 불 병거와 불말을 기다리게 도와주시옵소서

 

#악인들의 꾀를 다르지 않고 죄인의 길에 서지 않는 좋은 사람이 되겠습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고,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않으며....

시편 말씀처럼 악인의 길과 죄인의 길을 멀리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귀한 존재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우리 아이들이 좋은 사람을 만나게 도와주시고, 좋은 사람이 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인도하옵소서.

 

 

유세미의 성숙한 사람

1. 나만의 감정 원칙 만들기

2. 제3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습관하고 말하기

3. "나야 늘 오픈 마인드지"라는 태도

4. 자기말과 행동이 남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배려하는 태도

 

 

* 말, 선, 습관, 태도....

선을 긋고 정중한 자세로 말하기의 중요함을 다시한번 되새긴다.

항상 공부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사람에 대한 공부가 부족했다.

사람이 가장 소중하고

사람이 가장 귀하고

사람이 가장 조심해야 할 상대이다.

요즘은 삶에 있어서 선긋기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크다.

적정거리, 선긋기를 명확하게 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몸 근육, 마음 근육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나를 칭찬합니다.

하루 마무리로 기록하고 정리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주일예배 봉사 준비 감사

402번 버스 --> 406번 버스 --> 9404번 버스--> 220번 버스 --> 걷기  ;;; 산 넘고 물 건너 집 도착 ;주말은 차 사용하기

답례 빵... 구입도 중요하지만, 전달도 중요함.... 미처 상황설명 못하다가 잊지 않고, 퇴근하면서 문자로 마무리한 나를 칭찬합니다.

우성캐릭터 199 둘러보기.. 덕분에 주변도 둘러보고, 운동도 했음에 감사합니다.

성심과 마음 다해 매매 진행하는 마음은 하나님이 주신 마음 감사합니다.

미루려는 사람에게 깔끔하게 필요한 것 얘기해서 상황 편하게 진행한 나를 칭찬한다.

 


 

래미안대치팰리스 매매를 진행중에 있다.  경남을 빨리 진행했으면 간단히 끝날수도 있는것을 아이 집과 겹쳐 집중하지 못해 나름 안타깝고 많이 아픈 사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 사랑하셔서 계속 움직인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좋은 집을 객관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편안하게 집보실 수 있도록 더 애쓰며 지상에서의 하늘나라를 위해 애씀이 그마음 하늘에 닿아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도와주실 줄 믿는다.

어려워서 몇달 계약이 안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표현하지 않게 하시고, 몸이 아플때는 걷고 뛰게 하시고,

열심을 다해 지식에, 물건작업에 애쓸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아들 고시원 또는 원룸 알아보기

딸 전세만기 어떻게 마무리 할지 고민중. 지하철역 근처니 묵시적갱신도 생각해 보라함.

남편. 하나님 백성답게 영랑이가 살지 않는것 같다한다.  충격이다.  나름 말씀카드도 만들고 나름 하나님 앞에서 열정적이고 열심이고 성실하게 살아오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는데. 남편말이....

중간에 딸의 말투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과 관련... 내생각은 이렇다. 너희 또래들의 말투라면 어쩔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많이 불편하다고 표현했다.

25층 사장님 댁에 빵을 사가는 것도 여러가지 정황이 있었다.  차라리 안가져 가는게 도움되었을지도...그러나 내가 만든 상황 해결....협조 감사. 제것 사던 차에 하나더 샀다. 약소하지만, 사모님과 맛있게 드시라....마무리...상대도 편하고 나도 편안해 졌다...가격조율...

매수결정 36억....본인이 외부에 있으니 토지거래허가지역 블라블라....월요일날 처리하자 해서. 우선 36억으로 진행가능한지 확인부터 깔끔하게 요청한 것 잘한 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