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통독 일기- 68일째] 신명기 29장-31장

2021 말씀대로365

by yrkim007 2021. 3. 9. 07:39

본문

말씀대로 365-1년 성경통독 중 68일째/2021년 3월 9일, 화요일
신명기 29-31장
"하나님의 언약과 백성"

 

만나, 메추라기, 구름기둥, 불기둥, 회개하는 민족, 회개하는 영혼, 순종, 청종, 하나님의 꿈, 거룩한 비전

 

29장. 모압의 평지에서 언약을 확인해 주시는 하나님.

30장. 변함없이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

척박하고 메마른 광야에서도 사십 년 동안 신실하게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서

새로운 땅, 가나안 땅에서도 멈추지 않는 은혜를 부어 주신다고 약속해 주심.

언약을 무시하고 죄를 계속해서 짓게 된다면, 저주와 재앙이 임하게 될 것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시는 하나님.

사랑에 응답하고 자발적인 순종으로 나아가는 길을 선택하기 원하시는 하나님.

 

* 모세의 사명은 끝나고 여호수아를 영적 지도자로 세워서 사명을 이어나감.



마음과 뜻을 다하여 청종하면 

그들에게 이르되 이제 내 나이 백이십 세라 내가 더 이상 출입하지 못하겠고 여호와께서도 내게 이르시기를 너는 이 요단을 건너지 못하리라 하셨느니라(신 31:2)

 

출애굽의 MVP는 모세

담담하게 백성들에게 사명을 감당할 수 없다고 말하는 모세....

모든 인생에는 끝날 때가 있음을 알려줌.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겸손한 신앙.

믿음이란 앞으로 전진해서 무엇인가를 쟁취하는 것도 나타나지만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그 모든 것을 담담히 아멘으로 받아들일 때, 오히려 더 믿음이 빛이 난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인생을 끝을 담담히 받아들이는 겸손한 모습에서 깊은 믿음의 모세를 발견한다.

 

아버지 하나님,

언젠가는 인생이 멈출 때가 있고 하나님의 뜻이 우리에게 다가올 때, 하나님의 주권적인 결정을 모세처럼 순종하여 담담히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그 하나님을 따라 허락하신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저희들이 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김운성 위임목사님>

 

중보 기도 :  우리교회가 거룩한 교회로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결단의 기도  :  하나님의 은혜 안에 머무는 자녀 되게 하옵소서.

 

<2021년 사순절 명화 묵상>

 

제18일-돌아온 탕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그들이 즐거워하더라(눅 15:24)

Rembrandt - Return of the Prodigal Son(1668)

 

 


* 한 줄 묵상 *

 

# 하나님께서 정해 주신 것을 담담히 받아들이며 아멘으로 화답하는 믿음의 길 소망의 길로 가게 하옵소서.

+ 새롭게 처한 환경에서 우리 아들이 지혜롭게 대처하고 사람들을 사랑하는 하루로 승리하게 주님 인도해 주옵소서.

+ 바쁘게 이어지는 삶 속에서도 사람들을 사랑하는 넉넉한 마음을 주시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마음으로 자신을 돌보고 이웃을 생각하며 승리하는 우리 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3월의 암송구절

할렐루야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 선함이여 찬송하는 일이 아름답고 마땅하도다(시편 147:1)

 

1.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시121:1-2)

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

 

.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여호수아 1:8)

.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편 119:105)

.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누가복음 11:9-10)

.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사야 41: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