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60일] 신명기 7장 7절~8절 '다만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2023 영락오이코스

by yrkim007 2023. 3. 1. 06:36

본문

2023. 3. 1. 수

23 영락 오이코스 제60일

찬송가 566장

오늘의 성경통독 ; 신명기 7-8장

말씀 ; 김운성 위임목사님

 

 

<오늘의 성구>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 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또는 너희의 조상들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려 하심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권능의 손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내시되 너희를 그 종 되었던 집에서 애굽 왕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나니 (신명기 7:7-8)

 

<본문해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기뻐하시고 선택하신 것은 그들이 많거나 강해서가 아니라 그들을 사랑하셨고 믿음의 선조들에게 하신 약속을 기억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이스라엘이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이 그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번성하게 하시고 가나안을 정복하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또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가나안을 정복할 이스라엘은 그들을 광야에서 지키신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광야에서 이스라엘을 사랑하시고 그들을 지키셨지만 이스라엘은 반복해서 하나님께 불순종하였고 결국 하나님께서 허락하셨던 십계명 돌판은 깨어지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은 이스라엘의 새로운 세대에게 주신 말씀인 동시에 오늘 우리에게도 주시는 경고의 말씀입니다.

 

 

<김운성 위임목사님 마무리 기도>

아버지 하나님, 내세울 것은커녕 죄인이었던 데다가 연약하고 보잘것없었던 저희들을 하나님께서 선택하시고 세워주신 것은 우리를 무조건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그리고 우리에게 신실하셔서 약속을 지키시기로 하셨기 때문에 저희들에게 그러한 일이 있었음을 깨닫습니다. 하나님 앞에 가져야 될 마음은 오직 감사요 겸손인 것을 기억하게 하셔서 영락교회 성도들과 이 영상을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하나님 앞에 머리 숙여 경배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주께서 저희에게 더 많은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겸손하게 하나님을 사랑하며 주변을 돌아보는 행함이 있게 하옵소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